입학후기

  • 강명신 사진
    강명신
    한양사이버 대학원
    아동가족전공 3기
    대학 강사로 재직 중인 강명신 씨는 신학박사 과정에서 공부하던 중, 한양사이버대학교 아동학과에 진학해 학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그녀는 한양사이버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에(http://gs.hanyangcyber.ac.kr) 입학하여 올 2월, 아동가족전공으로 석사학위를 취득했다. 강명신 씨에게 한양사이버대 대학원 아동가족전공에 진학하게 된 동기를 물었다. 그녀는 “신학박사로서 대학에서 강의를 하면서, 신학과 아동가족학 간의 개연성을 발견할 수 있었다. 아동가족학을 더 공부하여 두 전공 간의 접점을 찾고 싶었고 학문적으로 성숙하고 싶었다”고 답했다. 그리고 한양사이버대 대학원에서 깊이 있는 강의들을 통해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었고, 전공 교수님들의 수준 높고 열정적인 강의를 보며 자신의 교수-학습방법을 평가해볼 수 있어 기대했던 대로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말했다.
    더보기 서울경제 ㅣ 2014.05.19
  • HYCU
    권가현
    한양사이버 대학원
    아동가족전공 4기
    어린이집 교사로 근무 중인 권가현씨는 한양사이버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 아동가족 전공 2학기에 재학 중이다. 권가현씨는 “어린이집 현장 속에서 아이들의 마음을 더 잘 읽고 만져주고픈 마음은 컸으나 어떻게 다가서야 하는지 어려움이 있었다. 부모님들과의 대화에서도 어떻게 그 마음을 만지고 대화해야 하는지 쉽지 않았다”며 “아이의 존재와 그 아이에게 영향을 주는 부모에 대해 더 알고 이해하고 싶었다. 공부하고자 하는 마음은 있었지만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해야 하는 상황이었기에 쉽지 않았지만, 관심을 갖고 다양한 방법을 찾던 중 한양사이버대학원을 알게 되었고, 딱 공부하고 싶었던 전공과목이 있음을 알게 되었다”며 아동가족 전공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밝혔다. 권가현씨에게 가장 인상 깊었던… 더보기 한국일보 ㅣ 2013.11.05
  • 이선희
    이선희
    한양사이버 대학원
    아동가족전공 4기
    초등학교 교사로 재직 중인 이선희 씨는 현재 한양사이버대학교 휴먼서비스대학원 아동가족전공 3학기에 재학 중이다.
    이선희 씨는 아동가족 전공에 지원하게 된 동기를 다음과 같이 밝히고 있다.
    “직업의 특성상 아이들을 많이 만나 보게 되는데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 문제의 원인을 알고 싶어졌습니다. 그리고 내가 가졌던 답답함을 가진 누군가를 만난다면 적극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미래의 나를 그려보고 싶었습니다.”
    이선희 씨에게 아동가족 전공 3학기 동안 대학원 수업을 들으면서 인상 깊었던 점에 대해서 질문을 하였습니다.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면서도 같은 주제를 놓고 함께 고민하는 과정을 통해서 교수님들의 전문적인 지식과 더불어 다양한 방식의 문제 해결방안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는 점” 이…더보기 서울경제 ㅣ 2013.11.11
  • 나경숙 사진
    나경숙
    한양사이버 대학원
    아동가족전공 2기
    저는 초등학교 교사입니다. 방과 후 여러 일과들을 마치고 나면 거의 퇴근시간이 다 되어 가는데 요일 별로 시간을 정해놓고 대학원강의를 들은 다음 늦은 퇴근을 합니다. 월요일과 화요일에 주로 강의를 듣고 수요일 목요일에는 과제를, 금요일에는 관련 논문들을 찾아봅니다. 사이버 대학원이지만 시간을 정해놓고 시간표대로 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강의가 거의 끝나가는 금요일 밤이나 토요일 저녁에 복습하면서 책을 다시 읽어보고 메모해둔 것에 대한 답을 써보고 그래도 의문이 남는 것은 교수님께 1:1 게시판을 이용 여쭈어 봅니다. 그리고 교수님께서 내 주시는 과제를 계기로 여러 가지 관련 논문들을 찾아보면서 궁금하거나 의문점이 생기면 교수님께 ‘이러면 어떤가요? 저러면 어떤가요?’ 하고 메일을 드리거나 게시판을 통해 지도를 받습니다. 교수님들께서 상세히 답변해 주시고 첨삭지도까지 해주셔서 많은 도움을 얻고 있습니다. 여러분도 같이 공부해 보고 싶지 않으십니까! 배우고 싶은 것이 있다면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찾으시는 만큼 얻어 갈 수 있는 곳이 한양사이버대학원입니다.
  • HYCU
    이재원
    한양사이버 대학원
    아동가족전공 3기
    아동가족전공 3기 이재원입니다. 저는 현재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는 어린이집 원장입니다. 공부에 대한 열망, 석사학위에 대한 꿈을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실현시켜주는 곳이 바로 사이버대학원이라고 생각합니다. 첫째, 직장을 다니면서도 자기가 원하는 시간대에 수업을 듣고, 둘째, 온라인 세미나를 이용하여, 뜻을 같이하는 사람들과 시간/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스터디도 하며, 국내외 모든 학우들과도 학우애를 쌓아갈 수 있으며, 셋째, 오프라인 석사과정에 비해 훨씬 저렴한 학비로 원하는 공부를 할 수 있다는 점, 마지막으로, 국내에서 사이버대학원으로서는 유일하게 아동가족전공이 개설된 학교라는 점이 한양사이버대학원 아동가족전공만의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공부에 대한 열의와, 큰 뜻을 품은 멋진 동기/선배들로 가득차 있는 이곳에서, 멋진 추억 쌓아가지 않으시겠어요?